시흥시 1%복지재단
 
 

보도자료

[보도자료] 추운 날씨에도 훈풍이 불게 하는 나눔 행진 지속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무국 작성일20-12-11 09:48 조회103회 댓글0건

본문

 

따뜻한 나눔을 함께 나눠요!

추운 날씨에도 훈풍이 불게 하는 나눔 행진 지속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마음과 몸이 움츠러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행진은 계속되고 있다.

 

대각사(주지 원돈)에서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방역의 일선에서 헌신하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자 과자류 500봉지와 캔커피 500개를 시흥시보건소에 전달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원돈스님은 코로나19가 재확산 일로에 놓여있다. 우리 모두 마음을 합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야 한다. 더불어 일선에서 수고하시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은 조금 더 힘을 낼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에스엘미러텍에서도 따뜻한 나눔을 나눴다. 직접담근 김장김치(5kg) 42통과 라면(20개입) 100상자를 전달한 것이다. 이번 후원품은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됐다.

 

에스엘미러텍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김장김치와 라면을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추운 겨울이 다가오지만 우리 모두 마음이 따뜻한 연말연시가 되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시립배곧중흥S클래스어린이집에서도 후원금을 전달했다. 올해 연초부터 이웃을 배려하고 나눔을 직접 실천하게 하는 나눔교육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의 각 가정에서 모은 사랑의 저금통을 통해 모금한 후원금 389,540원을 전해온 것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시립배곧중흥S클래스어린이집 관계자는 사랑의 저금통 나눔을 통해 작은 실천이 세상을 변화시킨다는 것을 우리 어린이들이 깨닫게 되었다.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나눔의 기쁨을 알 수 있게 하는 교육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능곡오즈어린이집도 후원대열에 동참했다. 오즈어린이집은 온텍트 콘테스트에 참여하여 입상한 상금 전액 300,000원을 1%재단에 기부한 것이다. 이번 콘테스트에 입상한 어린이집은 시흥에서 오즈어린이집이 유일하다.

전달식에 참석한 오즈어린이집 관계자는 오즈어린이집의 우수한 교육자료가 입상하게 돼 기쁘고, 그 상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더 기쁘게 생각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들지만 모두 조금씩 힘을 내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TSK코퍼레이션(대표이사 김영석)은 지난번 김장김치 지원에 이어 저소득층 어린이를 위한 패딩 102벌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패딩은 드림스타트와 시흥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오세욱 TSK코퍼레이선 본부장은 찬바람이 부는 겨울, 어린이들이 필요해하는 롱패딩을 준비했다. 어린이들이 이번 후원품을 받고 기뻐할 모습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마음이 흐뭇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에 1%재단 관계자는 이에 1%재단 관계자는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사랑을 실천해 주시는 여러 단체와 어린이집, 기업에 감사드린다. 이번 후원을 통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한결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사회를 위한 더욱 왕성한 활동을 부탁드린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